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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제 1 조(목적)
이 약관은 (사)한국서울특별시지회총연합회 서울특별시지회(이하 서울특별시지회로 칭함)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정의)
① 이용자 : 이용자란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서울특별시지회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신청자를 말합니다.

② 신청자 : 신청자란 서울특별시지회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학원 설립·운영자 연수 신청등록을 한 자로서, 서울특별시지회의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서울특별시지회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③ 연수신청 : 연수신청이란 이용자가 서울특별시지회에서 제공하는 온라인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서울특별시지회가 정한 별도의 기준 및 절차에 따라 연수 신청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제 3 조(약관의 명시와 개정)
① 서울특별시지회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연락처(전화, 팩스, 전자우편 주소 등)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학원 설립·운영자 연수 웹사이트에 게시합니다.

② 서울특별시지회는 약관의 구제등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 서명 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서울특별시지회가 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학원 설립·운영자 연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④ 서울특별시지회가 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 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서울특별시지회에 송신하여 서울특별시지회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⑤ `이용자`는 변경된 약관이 공지된 후 15일 이내에 변경된 약관에 대한 거부의사를 표명할 수 있으며 `이용자`가 거부의사를 표명할 경우 서울특별시지회는 `이용자`와의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만약 `이용자`가 변경된 약관이 공지된 후 15일 이내에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는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⑥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정부가 제정한 전자거래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4 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서울특별시지회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학원 설립·운영자 연수 온라인 서비스 정보제공
2. 기타 서울특별시지회가 정하는 업무

② 서울특별시지회는 서울특별시지회가 제공하는 서비스 및 기술적 사양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서비스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및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그 제공일자 이전 7일부터 공지합니다.

③ 서울특별시지회가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서울특별시지회의 내부적인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서울특별시지회는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단, 서울특별시지회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5 조(서비스의 중단)
① 서울특별시지회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제 1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서울특별시지회는 제 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③ 서울특별시지회는 제 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 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서울특별시지회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6 조(연수신청)
① 이용자는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한 후 서울특별시지회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신청 정보를 기입함으로써 연수를 신청합니다.

② 서울특별시지회는 제1항과 같이 가입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온라인 신청 등록합니다.

1. 등록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기타 이용자로 등록하는 것이 서울특별시지회의 기술상 현저한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③ 신청계약의 성립시기는 서울특별시지회의 승낙이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④ 이용자는 제 15조 제 1항에 의한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서울특별시지회에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합니다.

제 7 조(신청 취소 및 자격 상실 등)
① 이용자는 서울특별시지회에 언제든지 신청취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서울특별시지회는 즉시 신청취소를 처리합니다.

② 이용자가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서울특별시지회는 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다른 사람의 서울특별시지회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3. 서울특별시지회를 이용하여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③ 서울특별시지회가 이용자 자격을 제한, 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서울특별시지회는 이용자 자격을 상실 시킬 수 있습니다.

④ 서울특별시지회가 이용자 자격을 상실 시키는 경우에는 신청 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이용자에게 이를 통지하고, 신청등록 말소 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 8 조(이용자에 대한 통지)
① 서울특별시지회는 이용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용자가 서울특별시지회에 제출한 전자우편 주소 및 SMS로 할 수 있습니다.

② 서울특별시지회는 불특정다수 이용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서울특별시지회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9 조(연수신청)
① 이용자는 서울특별시지회가 지정한 연수 신청서를 작성, 제출함으로써 온라인 연수를 수강신청 할 수 있습니다.

② 서울특별시지회는 수강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수강신청을 승낙합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수강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서울특별시지회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제 10 조(수강신청 변경 및 취소)
① 서울특별시지회는 수강승인 전 이용자의 수강신청 변경 및 취소 요청이 있는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합니다.

제 11 조(수강승인)
① 수강이 승인된 정해진 관리system 의해서 학습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제 12 조(개인정보보호)
① 서울특별시지회는 이용자의 정보수집 시 구매계약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 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1. 성명
2. 학원명
3. 직책(원장, 강사, 직원)
2. 학원주소(국내 거주자에 한함)
3. 핸드폰 번호
4. 희망 ID
5. 비밀번호
6. e-mail 주소

② 서울특별시지회는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③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서울특별시지회가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서비스 협력 업체와 학사관리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 정보(성명, e-mail 주소)를 알려주는 경우
2.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④ 서울특별시지회는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는 자, 제공 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이용촉진법에 관한 법률 제16조 제3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⑤ 이용자는 언제든지 서울특별시지회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서울특별시지회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서울특별시지회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⑥ 서울특별시지회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제 13 조(서울특별시지회의 의무)
① 서울특별시지회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 으로 재화·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② 서울특별시지회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제 14 조(이용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 제15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② 이용자는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③ 이용자는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서울특별시지회에 통보하고 서울특별시지회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 15 조(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2. 서울특별시지회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3. 서울특별시지회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4. 서울특별시지회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5. 서울특별시지회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6.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울특별시지회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제 16 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서울특별시지회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서울특별시지회에 귀속됩니다.

② 이용자는 서울특별시지회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서울특별시지회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 17 조(분쟁해결)
① 서울특별시지회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② 서울특별시지회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분쟁은 전자거래기본법 제28조 및 동 시행령 제15조에 의하여 설치된 전자거래분쟁조정위원회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 18 조(재판권 및 준거 법)
① 서울특별시지회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② 서울특별시지회와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거래 소송에는 한국 법을 적용합니다.


* 부 칙(시행일) 본 약관은 2020년 9월 1일부터 적용합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안내

가.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사))한국학원총연합회 서울특별시지회는 연수신청 및 각종 서비스의 제공 등을 위해 최초 연수신청 당시 아래와 같은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필수항목으로 수집하고 있습니다. 서울특별시지회는 개인정보 제공자가 동의한 내용 외에 다른 목적으로 활용하지 않습니다.

나.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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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명, 성별, 아이디, 비밀번호, 학원명, 계열, 직책, 학원주소, 이메일주소, 전화번호(휴대전화 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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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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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이용자 정보를 보존합니다.

①협회 내부 방침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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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존 이유 : 부정 이용 방지
보존 기간 : 3년

②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이용자 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 웹사이트 방문기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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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인확인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6개월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3년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5년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5년

상기 본인은 본 동의서 내용을 충분히 이해하였으며,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 법규에 의거하여 위와 같이 개인정보 수집 및 활용에 동의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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